2015. 09. 간사이 - 호쿠리쿠 여행기 (04 - 구로베 댐에서 가나자와로 복귀..) Travel

구로베 댐에서 출발해서 무로도 -> 도야마 -> 가나자와로 복귀하는 내용입니다..만,
댐에서부터 체력이 바닥이라 힘들어서 꾸벅꾸벅 졸면서 왔습니다..

아침에는 구름때문에 보이지 않던 다테야마 산도 이제서야 잘 보입니다..
오른쪽에 보이는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무로도까지 복귀합니다..

구로베 댐에서 늦어도 오후 4시에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와야지,
다시 가나자와로 돌아가는데 최소한의 여유는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..
중간중간에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3시에 구로베 댐에서 출발했는데도 도야마에 도착하니 밤 7시가 넘으니까요..

그리고 다시 무로도 역에 도착했습니다..
내려가기 전에 20분정도 시간이 남아서 밖에 나와서 경치를 둘러봅니다..
3시간 전에 왔던 곳과 같은 곳이 맞는지..싶네요..

중간에 잠시 내렸다가 마지막 버스 (5시) 를 타고 도야마로 복귀합니다..

다테야마 알펜루트 왕복 다녀온 소감은.....

1. 늦어도 아침 9시에는 도야마 역에서 다테야마행 기차를 타야 여유를 가지고 구로베 댐 왕복이 가능합니다..
1시간만 늦었어도 무로도 1시간 산책 or 구로베 댐 전망대는 포기해야 할 것 같더군요..

2. 가능하면 평일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..주말에는 어딜 가도 사람이 많고 조금씩 대기가 생기더군요..
골든위크 같은 연휴에는 애초에 갈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더군요..
아직까지 다른 관광지에 비해 한국인, 중국인 비율이 적은 것은 큰 장점입니다..

3. 숙소를 가나자와에 잡았는데, 신칸센 탑승이 어려우면 차라리 도야마에 잡는 것이 훨 나은 것 같습니다..
어짜피 가나자와나 도야마나 하루 이상 여행할 만한 동네는 아닌 것 같고,
잠깐 둘러보고 이동해야 하니 가나자와나 도야마 JR 역 근처가 Best 숙소인 것 같네요..

4. 경치는 정말 좋은데 교통비도 정말 비쌉니다..오사카에서 패스 2개로 왔는데도 25,000엔이 드니까요..
일본 여행 이곳저곳 다 다녀본 분들이면 갈 만 한데, 처음이나 두번째면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쭉 돌고 오시는게..

마지막으로 가나자와로 돌아가기 전에 도야마 환수공원에 있는 스타벅스에 왔습니다..만,
이건 뭐 어딜 봐도 커플 뿐이네요...........

• 人吉 2015/10/12 22:07 #

일본 알프스라고 불려도 괜찬네요 저는 가봐야 나가노지역하고 시나노오오마치 (뭐 애니배경떄문에)에 갔다 왔는데 민박도 꾀싸고 여름휴가 보내기에는 딱좋은것 같았어요 잘알려진 곳이 아니여서..
  • 수륙챙이 2015/10/12 22:09 #

여름에 시원하고 좋죠..여름 오사카 도쿄 다 가봤는데 이건 뭐 건물 안에 들어가면 밖에 못 나올 수준이라..
    이번에는 애니 배경 같은 곳은 못 가봤으니, 내년에 시간 나면 한 번 둘러볼까 생각중입니다..